유의사항

항목유의사항
보험금 청구관련 안내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통장 이어야 합니다.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 계좌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보험금 청구서류는 보험금 청구서류 안내장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보험금 청구 소멸 시효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발생일로부터 2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 (상법 제662조)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발송하여 주신 서류가 흥국화재에 접수되는 경우 보상처리 담당자가 지정되며 SMS를 통해 담당자 성명과 연락처가 통보됩니다.
보상처리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콜센터 상담사와 통화 하십시오.
또한 서류를 발송하기 전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아래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흥국화재 콜센터, Tel : 1688-1688 (상담가능시간 : 09시 ~ 18시)
손해사정인 선임 및 조사보험금 지급여부 결정을 위해 사고 현장조사, 병원 방문 조사 등이 필요한 경우 보험업법에 따라 금융감 독원에 등록된 손해사정법인에게 조사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손해사정 법인 : 보험업법에 따라 공정한 보험금 지급심사에 대해 인가받은 업체

흥국화재가 손해사정법인을 선임하는 경우 그 비용은 흥국화재가 부담하며 가입자가 별도로 손해사정사 를 선임하는 경우 그 비용은 가입자가 개인적으로 부담하셔야 합니다.
장해진단서 제출시 유의사항장해진단서를 제출 하시는 경우에는 3차 의료기관에서 진단 또는 소견을 요청 드리며 병원 진단 전에 보상 담당자와 협의하시는 것이 신속한 보험금 지급심사에 도움이 됩니다.

* 3차 의료기관 : 500병상 이상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의료심사상해 질병보험 등에서는 약관에 따른 보험금 지급여부와 지급금액 결정을 위해 진단서, 치료 관련기록 등 제출하여 주심 서류를 기초로 해당 과별 전 문의에 의한 의료심사가 시행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용은 흥국화재 보험회사가 부담합니다.
보험사간 치료비, 벌금, 배상책임분담 지급 (비례보상 적용)상해 및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와 벌금, 배상책임 등 실비를 보상하는 상품의 경우 다른 보험회사의 가입여부에 따라 비례보상원칙을 적용하여 보험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비례보상과 관련하여 귀하가 원하실 경우 보험금 청구를 위해 다른 보험회사에 제출하는 청구관련 구비서류 제출을 대행해 드립니다. 이 경우 타회사에 자료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타 보험게약 확인방법타 보험사에 가입되어 있는 보험계약은 보험협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가능 항목 : 휴면계좌통합조회/실손의료비보험계약조회/사망자보험계약조회 등
손해보험협회 : ttp://www.knia.or.kr
보험금 지급안내 및 심사 절차 조회 방법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SMS 통해 안내드리며 보험금 청구권자의 요청 시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보험금 지급안내문이 발송됩니다.
흥국화재 보험회사 홈페이지(www.heungkukfire.co.kr)에 접속하면 계약내용 및 사고처리 진행경과 및 지급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금 지급 지연보험금이 지급 기일내에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서면 또는 문자로 통보 해드리며, 지급 기일을 초과하는 날짜에 대하여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드립니다.
재심사 청구흥국화재 보험회사의 보험금 不지급 결정 및 보험금 결정액에 불만이 있는 경우 콜센터 또는 보상 담당자에게 통보하시면 재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