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청구 관련 안내

  • 보험금을 받으실 통장은 피보험자 본인 명의의 통장이어야 합니다.
    단,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엔 위임장 없이 친권자(부모) 계좌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 치료비 중 본인부담금 100만원 미만 청구건은 청구서류를 Fax로 접수하실 수 있으나 내용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담당자가 고객님께 서류를 재요청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보험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화재/재물/ 배상책임은 경우에 따라 손해사정을 위한 방문조사가 필요하므로 흥국화재 콜센터 Tel.1688-1688
    (상담가능시간:09시~18시)로 연락 주시면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흥국화재 콜센터 (상담가능시간 : 09시 ~ 18시) 1688-1688

보험금 지급절차 안내장

  • 흥국화재는 고객님께 보다 편리한 보험금 청구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 안내장을 제공해 드립니다.
  • 필요시 안내장을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내용 중 궁금한 사항이나, 이외 추가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콜센터(1688-1688)로 문의하여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절차

  • 1. 보험금청구 사고접수
    2. 청구서류안내 (우편,팩스)
    3. 서류접수 (우편,방문)
    4. 보상여부 검토/조사
    5. 보험금 결정 지급
    6. 지급안내 우편,SMS

  • 상기 보험금 청구서 양식을 출력하여 청구(사고)내역 등을 자세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 청구시 구비서류를 확인하신 후 관련서류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발송하여 주신 서류가 흥국화재에 접수되는 경우 보상처리 담당자가 지정되며 SMS를 통해 담당자 성명과 연락처가 통보됩니다.
  • 서류를 발송하기 전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콜센터(1688-1688)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청구양식

구분사용용도양식출력
장기보험금 청구서가입한 장기보험 상품의 사고에 대한 보험금 지급을 요청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일반보험금 청구서가입한 일반보험 상품의 사고에 대한 보험금 지급을 요청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청구서류 및 접수문의 : 1688-1688
  • 우편접수 : (150-983)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7 (영등포동2가) 흥국생명빌딩9층 접수담당자
  • 팩스접수 : 단체보험:0504-800-0050, 일반보험/배상책임:0504-800-0071
  • EMAIL접수 : ltc@insuranc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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